요즘 많은분들이 새로운 길을 도전하시거나, 퇴근후
짬을내어, '캐쉬카우'를 만들려고 노력하십니다.
알리바바는, 중국의 살아있는 전설 '마윈'의 작품이죠.
전자상거래의 혁신적인 본보기를 보여주었으며,
현재는 여러분의 안목을 키워주는 최고의 플렛폼입니다.
자, 알리바바에 들어가셨으면, 이제부터 즐겁게 쇼핑하시면 됩니다.
아이쇼핑은 무료이니, 매일매일 와서 쇼핑하시면 됩니다.
실 없는 소리같지만, 안목을 기르는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정말 쉬운 단계라구요? 어쩌면 그렇지는 않을수도 있겠습니다.
조금은 많은 노력이 필요한 쇼핑을 할수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한번 따라해보세요]
1. 임의의 상품을 선택하고, 한국에서 판매하는 쇼핑몰을 찾는다.
2.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알리바바 판매처와 연락한다.
3. 공급처와 커스텀한 해당제품을 제작하는 시물레이션을 한다.
4.색상,사이즈별 moq, 로고비용, 박스제작비용을 꼼꼼하게 체크
5. 다시 한국 판매처에 돌아와 내가 받은 견적과 비교한다.
1. 임의의 상품을 선택하라.
왜 ? 내가 관심있는 상품이 아닌, 임의의 상품을 선택해야할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조금 더 넓은 시야와 이해도를 갖기 위함입니다.
내가 잘 아는 상품은 그만큼, 내가 더 잘 파악하고 있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모르는 품목의 상품을 공부하다보면, 평균적인 기준이 생기게되죠.
요가와 필라테스에 관심이 없지만 짐볼,벨런스볼을 선정해봅시다.
포털사이트에 짐볼을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판매처가 나오게 되죠
2.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처와 연락하라.
우리는, 나에게 물건을 공급해 줄 수 있는 업체를 분석해야 합니다.
한국의 공급처를 쉽고 빠르게 이용하는 것도 시작하기 좋은 방법이지만,
수입을 통하여, 전체적인 라인을 갖추는은 어쩌면 근본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많은 우리 초보 셀링이들은 부딪히게 됩니다.
수입 재고부담 ? 컨테이너 ? 아.. 막막하죠 ?
정말 수입이란건 돈이 문제일까요? 절대 아닙니다.
아직 분석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3,4. 쇼핑몰에서 봤던, 커스텀 제품을 나도 시뮬레이션 해본다.
이제부터 내가 실제로 원하는 제품을 견적을 내보는 연습입니다.
짐볼의 경우, 짐볼에 로고가 들어가야겠죠?
내 로고를 넣기 위한 moq(최소구매수량) 또한 물어 봐야할 것입니다.
세심한 경쟁력을 갖추어 봅시다. 내 회사의 박스도 제작해보는거죠
물론 시뮬레이션으로도 가능합니다. 나는 이 업체의 잠재적인 고객입니다.
제품을 분석하다가, 정말 내 거래처가 될 수도 있습니다.
5. 여러가지 분석을 마친 후 한국의 판매가격과 비교, 단가경쟁력 확인
이제 다시 한국 판매처로 돌아와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가격과
한국의 가격을 비교해봅니다.
물론 중국에서 발생하는 운송비,
국제운송비, 관부가세, 검사가 필요한 항목의 검사비 등의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지만, 제대금의 3~40%정도를
부가비용으로 계산하고 비교하면 되겠습니다.
(*부가 비용은 포스팅을 통해 세부적으로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연습 많이 하시고, 전체를 보는 눈, 상품을 보는 눈 키우시기를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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