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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물류계의 이슈 '선박대란' 알리바바 소싱하기 영향?

셀러의정보

by 셀러업 2020. 12. 3.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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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셀러업입니다.

최근 뉴스를 보시면, '선박대란' '해운대란'의

이슈를 들어본적  있으신가요 ?

우리, 셀링이들은 한번쯤 관심이 가는 부분이겠죠 ?

 

 

사진출처 : 픽사베이 (pixabay)

 


해운대란은, 쉽게말해서 배를 구하지 못해서

수출이 막혀버리는 상황이 발생한것입니다.

 

2020년도 1,2분기까지는 코로나 19가 대두되면서

경기가 침체되어, 우리나라 수출의 미주항로 화물량이

줄었었습니다. 그런데..

 

3분기부터, 미국에서도 경기부양책 등의 대안들이 나오면서,

다시 물동량이 늘기 시작하니깐, 갑자기 수출물동량을 쳐낼

선박들이 부족해버린겁니다.

 

물동량은 ▲ 선박은 ▼ ☞ 운임비 ▲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연합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40피트 한대 기준, 미국 서부항로 까지 운임이 1,600불 가량에서

현재, 선박대란이 일어나고 부터 4,000불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 코로나 19로 인하여, 재택근무로 상품주문량 ↑(전년 동월대비 16% 상승)

해외 선사들의, 한국 기항을 건너뛰는 현상

블랙프라이데이,크리스마스 등의,  시기와 맞물리는 현상

▶ 한진해운 후 105만 TEU > 78만 TEU로 선복량(적재능력) 부족

 

정말 어려운 시점에, 중소기업들도 어려움을 이중으로 겪게될까

걱정이 되는데요, 선복량의 부족현상이 지속되면, 미주항로 뿐 아니라,

중,일항로 등 전체적인 선박운임 상승현상이 나타날 것 같아요!

 

그러나, HMM(구 현대상선) 과, 정부의 지원등으로, 긴급 선박을 투입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도 할 수 있는것은 없더라도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일로 다시한번 국내 선박회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 정부도 해운재건 5개년 계획

HMM등 지원으로 110만 TEU선복량 회복계획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니깐요!

 

우리도, 이런 어려움들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활동했으면 좋겠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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