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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몰에서 파는 폴딩카트 원가 분석하기

셀러의정보

by 셀러업 2020. 12. 12.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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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셀러업입니다.

오늘은 대형 유통판매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원가를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우리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소싱사이트를 통해 접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찾아 볼 제품은요? 장보러 갈때, 나의 손과 발과 힘이 되어주는 폴딩카트!!

 

 

 

이마트몰 리빙홈 폴딩카트 제품

 

 

 

우선 온라인 몰에서는 비슷한 제품들의 단가가 얼마에 형성되어 있는지 한번 볼까요 ?

 

 

 

 

 

 

폴딩 카트의 경우, 2만원 초반대에서 부터 적재량에 따라서 5만원 대까지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판매량도 상당 수 있는 제품들의

시세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집중적으로 알아 볼 제품, 이마트 리빙홈 카트의 경우는 어떨까요 ?

 

 

 

 

 

 

 

공식 판매처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보니 19,51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폴딩카트 뚜껑 별도판매 가격: 3,000~5,000(판매처마다 다름)

뚜껑까지 포함한 가격 : 24,900 (각 지점마다 가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가격을 살펴보니, 상대적으로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폴딩카트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마트에서 장을보다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구매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우리는 활발한 소싱을 통해, 역으로 동일제품 판매처를 추적해야겠죠 ?

 

 

 

 

 

중국 제조의 제품의 경우에, 관련 키워드로 잘 검색하다 보면, 한국에 수출한 사진을

홍보사진으로 사용하고 있는 업체를 심심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OEM제작 홍보)


 

그럼 여기서 우리가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정보는 ?

 

▶ 2-199개의 수량 : $10.00

▶ 200개 이상의 수량 : $7.00

▶ 커스텀 제작(커스텀패킹) 제품 : MOQ 500개

 

그러나 아직, 모르는것은 어떤것이 있나요 ?

 

▶ 색상은 몇가지가 가능한지 ?

▶ 해당가격에 사진과 같이 한글 설명도 제작 가능한지 ?

 

▶ 뚜껑 포함의 가격인지?

▶ 수입 조건은 어떤지 ? (EXW,FOB,CIF등)

▶ 패킹 박스는 어떻게 나오는지 ?

 

 

 

박스패킹이나, 추가 구성품을 꼼꼼하게 체크해야한다.

 

 

 

세세하게 알아볼 것이 많이있죠?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제품의 가격이

실제 내가 원하는 적재량과 사이즈 제품의 가격인지 확인해야합니다.

(많은 경우, 비슷한 제품중 가장 하위모델의 가격을 미끼용으로 걸어놓는 경우가 다수)


 

 

 

 

 

여기서 우리가 구매할 능력이 되는 가격 범위 내에서

타 판매처와 차별을 둘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예 / 핸들의 길이가 짧아 불편했던 경험이 있어서, 핸들 길이를 늘릴 수 있는지 확인)

 

자, 그럼 결론적으로 우리가 받을 수 있는 단가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 블랙기본 + 1컬러 배색

가격(공장도가) : $6.65 + 카트뚜껑 $1.0

MOQ : 504PCS (제품 한글표시사항 설명서포함)

* 손잡이 길이는 98CM 최대

 

자, 그럼 결국, 뚜껑 포함 한개당 단가는 $7.65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수입을 위한 부대비용을 40%정도 잡으면

한국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단가는 $7.65+$7.65*0.4=$10.71(11,781원)이 됩니다.

 

한국 판매처 판매단가 : 24,900(뚜껑포함)

정식 수입시 단가 11,781(두껑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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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판매가 기준13,119원의 순익(약 48%)을 낼 수 있다는 산술적인 계산이 나옵니다.

물론 수입 핸들링을 어떻게 하느냐, 판매경로가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것도 분명합니다!


이마트의 경우, 물론 훨씬 많은 물량으로 훨씬 낮은 단가에 가져올 수 있는것도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항상 판매에서 뒤쳐지는것은 아니라는점도 알아야합니다.

더 낮은 단가를 지니고 있지만, 기업은 그 많은 판매루트를 형성하기 위한 인력, 홍보비용 등 우리보다 훨씬 더 높은 부대비용을 녹여야 하기때문에, 쉽게 가격을 떨어뜨릴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판매는 무엇보다 전략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해 보아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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