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셀러업입니다.
성공한 판매자가 되는 길은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판매를 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가장 힘드신가요? 판매인프라 ? 소싱? CS ? 모든 과정이 그리 쉬운길은 아니지만 가장 부딪히는 벽이라면 홍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어떤 구체적인 방법보다는 접근의 방법을 다루겠습니다.
블로그 유투브에는 실로 정말 많은 판매자들이
그들만의 판매 방법을 정리한 노하우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무수하게 쏟아지는 엄청난 정보 안에, 우리가 또 다른 해답을 찾아 가야할까요 ?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오픈북 테스트 시험을 누가 더 잘 보냐입니다. 답이 들어있는 수많은 정보를 던져주고, 누가 잘 정리하고 누가 잘받아들이냐의 싸움입니다. 수많은 유투버들이 정리해놓은 자료를 시도해 보셨나요 ? 단언컨데, 100명의 시청자가 의지를 가지고 같은 영상을 보더라도, 시행을 하는 시청자는 10명이 안 될 것입니다. 그리고 끈기있게 남는자는 5명이 안될것입니다. 그리고는 또 다른 어느시점에 또다시 '홍보 잘하는 방법'을 검색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어떤 자료던 꾸준히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건가요 ?
일주일 전에 시작한 마케터가 봐야할 정보와, 6개월동안 작업해 온 마케터가 봐야할 정보는 분명 다를것입니다. 모든 일에는 단계가 있고, 그 수준에 맞는 작업을 해야만, 최적의 효율을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홈페이지 상위노출이 되지 않은 마케터가 무조건 상세페이지 퀄리티를 늘리는데 집중을 한다면 효율이 있을까요? 한번 생각 해 볼 문제입니다. 또한 매출이 많은 셀러의 방법을 똑같이 했는데, 분명 효율이 나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정보 제공자의 수준을 먼저 이해해야 하며, 그들이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과대효과를 설명하고 있지는 않은지도 잘 분별해야합니다.
내가 상위노출할 힘이없고, 유입량이 없는데 포기해야하는건가요 ?
블로그,유튜브를 통해서 키워드 분석을 하고, 상위노출을 시도해도 잘 안되는가요 ?
당연합니다. 누구나 쉽게 상위노출을 할 수 있다면, 온라인 시장이 무너지게 되겠죠.
상위노출을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함께 동원해야 하는 과정이며,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만, 유입량이 없다는 것은 내가 노력하지 않은 것이라고 봐도 될것입니다. 유입량이 너무 없어서, 방법을 찾고 있는 분이라고 한다면
가령 제가 화분을 주 품목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가정해봅니다. 검색창에 '화분구매'를 검색하고 지식IN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화분관련 지식인 질문도 당연히 수도없이 많을것이고, 그중에서 노골적으로 구매를 원하는 질문도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어떤 질문이든 답변을 하고, 링크 언급을 피하더라고,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로 유입할 수 있는 경로를 간접적으로 홍보 할 수 있습니다. 네임카드를 통한 유입도 있을 수 있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쇼핑몰 이름을 언급해도 유입이 될 것입니다.
+ 지식인 답변은 질문자 뿐 아니라, 해당 질문을 클릭 해 들어온 다수에게 홍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메일은, 여러분이 가장 쉽게 무시하시는 가장 저렴한 홍보 방법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엄청난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개인거래(B2C) 보다는 거래처,기업(B2B) 판촉이 더 적합한 방법이긴 하지만, 내 물품을 판매하는데, 기업거래처가 있으면 손실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말그대로, 개인보다는 기업을 위주로 한 판촉이 기반이기때문에, 메일의 형태라던지, 쇼핑몰의 구성 등은 신경을 쓸 부분히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내 제품의 경쟁력이 있다면 유입량을 늘려 판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일홍보는 리스트를 작성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홍보 이메일을 작성할 때, 스팸 처리가 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제목은 무조건 눈에 띄게 하라
- 가능하면 짧고 임팩트 있는 내용을 작성하라
- 리워드를 제공하는 내용을 기획하라
- 가능하면 눈에 띄는 디자인을 적용하라
내 판매처 유입을 차근차근 늘림과 동시에, 블루키워드를 통한 상위노출도 같이 진행하다 보면, 점점 발전하는 나의 홍보전략이 잡힐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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